본문 바로가기

머리카락 영양주는 방법

B비비B 발행일 : 2022-12-29

탈모 인구 1000만 시대다. 중년 남성만의 문제였던 탈모가 남녀노소 모두의 걱정거리가 됐다. 과거엔 유전성 탈모만이 존재했다면 현재는 환경오염, 스트레스, 다이어트 등 후천적 요인으로 인한 탈모도 증가 추세다. 여기에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두피 관리나 모발 케어에 소홀해진 사람들이 많아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할 수 있을까?

반응형

평소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1. 올바른 샴푸 사용

영양 컨디셔너와 세정제가 균형 있게 혼합된 샴푸를 사용해야 됩니다.. 지성 모발의 경우 티트리 오일, 인삼, 녹차가 함유된 포뮬러가 두피 피지를 딥클렌징하고 정상화시켜 과도한 유분기를 방지합니다. 건조하거나 손상된 모발의 경우 비오틴, 아르간, 바오밥, 모노이 및 시어 오일과 같은 성분이 함유된 보습 샴푸를 찾아 부드러움을 더하고 손상된 머리에 영양을 주는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2. 따뜻한 오일 사용

따뜻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매우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인 팁입니다. 만졌을 때 따뜻한 오일이 두피 깊숙이 침투합니다. 이것은 두피와 모발에 여분의 영양을 공급합니다. 뜨거운 오일 챔피 도 긴장을 풀고 긴장을 풀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두피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여 모발 성장과 머릿단의 건강을 도와줍니다. 일주일에 한 번 따뜻한 오일을 사용하는 것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3. 세럼 사용

모발에 영양을 공급한 후 세럼으로 영양을 고정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엉킴 방지 세럼 은 마찰과 탈모를 줄여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효과적으로 모발을 부드럽게 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젖은 모발 길이에 몇 방울만 떨어뜨려 주세요. 이렇게 하면 다음번 머리를 감을 때까지 머리카락이 매우 윤기 있고 관리하기 쉬워집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4. 모발에 열 사용 줄이기

헤어스타일을 자주 하시는 분이라면 머릿결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손상된 머릿결은 다루기 힘들고 영양이 부족한 모발을 초래합니다.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모발에 열을 사용하는 것을 줄이는 것입니다. 열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항상 열 보호제를 먼저 사용하고 추가 영양 제품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5. 헤어 마스크 사용

머릿단이 영양 부족을 느낀다면 다시 살아나도록 추가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공급 헤어 마스크를 사용하면 모발의 수분을 가두어둘 수 있습니다. 헤어 마스크는 파손을 줄이고 모발을 강화하며 건강한 두피를 촉진하므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부스스한 머리를 길들이고 싶다면 헤어 마스크가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헤어 마스크를 바를 때 뜨거운 수건으로 스팀을 가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마스크가 모발에 침투하여 더 부드럽고 매끄러운 머릿결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6. 수분 보충

머리카락을 촉촉하게 유지하려면 먼저 수분을 유지해야 합니다. 수분 부족은 모발 성장을 늦추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안 됩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7. 올바른 영양 섭취

식단에 특정 영양소가 부족하면 탈모, 느린 성장 또는 칙칙하고 부서지기 쉬운 머리카락에 영향을 미칩니다. 체내에서 가장 풍부한 단백질인 콜라겐은 모낭을 강화하고 모발 성장을 개선합니다. 아연, 철, 비오틴 및 기타 B 비타민과 오메가 3 지방은 탈모를 예방하고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힘과 윤기를 향상합니다.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 7가지

올바른 머리 감는 법 및 말리는 법

1. 우선 미지근한 물로 두피와 모발을 충분히 적셔줍니다.
2. 샴푸를 적당량 덜어 거품을 낸 뒤 손가락 끝 지문을 이용해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줍니다.
3. 미온수로 깨끗이 헹궈낸 다음 물기를 최대한 제거해 줍니다.
4. 수건으로 비비지 말고 톡톡 두드려가며 말려줍니다.
5. 드라이기 바람은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향하게 하여 건조합니다.
6. 에센스나 오일을 발라주면 윤기 나는 머릿결 완성입니다.
7. 마지막으로 빗질은 반드시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하고 엉킨 부분은 손가락으로 살살 풀어주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머리카락 영양 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물론 한번 한다고 해서 드라마틱하게 좋아지는 건 아니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분명 좋아질 거라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과정만으로도 윤기 나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당장 실천해보길 바랍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되는 글

눈이 떨리는 증상 원인과 대처법

대상포진 빨리 낫는 법, 걸리는 이유

콜레스테롤 수치 높은 이유 5가지와 낮추는 방법

반응형

댓글